• 최종편집 2024-04-25(목)
 

경남.jpg

 

- 7월 15일(금)부터 7월 29(금) 18:00까지 신청

- 총 3개팀, 30명 모집, 8주 동안 취‧창업 준비 집중 지원

- 함께 준비하는 취‧창업으로 고민타파


경상남도는 청년일자리프렌즈가 7월 15일(금)부터 7월 29일(금)까지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종합프로그램 ‘이음스쿨’ 참여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음스쿨’은 총 3개팀, 30명(취업 20명, 창업 10명)을 모집하여 8주 동안 취·창업 준비를 위한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외롭고 힘들 수 있는 취‧창업 준비생들이 함께 서로 의지하며 일자리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참여 기간 ‘청년일자리프렌즈’ 내 학습 공간을 제공받으며, 취·창업 단계별 교육프로그램, 맞춤형 상담, 활동비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청년일자리프렌즈 누리집(www.gnfriends.kr)을 통해 진행되며, 경남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일자리프렌즈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청년일자리프렌즈(055-603-6610)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덕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취·창업을 준비하는 경남 청년들이 ‘이음스쿨’에 참여해 역량강화와 경쟁력 향상을 바탕으로 일자리 시장 진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로부터 위탁받아 (재)경남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청년일자리프렌즈는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상남로 107, 메종드테라스 3층)에 위치해 있으며, 경남 청년들을 위한 공간 지원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 청년 취·창업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2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취업-창업-청년을 잇다” 청년일자리프렌즈, 이음스쿨 참여청년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