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함안군.jpg

 

함안군1.jpg

 

함안군은 24일 대산면 장암리 일원에서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에는 함안군수와 이광섭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빈지태 도의원, 안병범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사업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는 지난 2016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장암권역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이 선정돼 총 사업비 40억 원 중 22억 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센터는 지난해 12월 30일에 준공됐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시점에 맞춰 지역주민 홍보 및 축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에 개관식을 개최했다. 


한편,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는 대산면 구암4길 185 일원에 조성된 연면적 507㎡의 2층 규모의 건물이다. 1층에는 다목적 체험실, 운영관리사무실이 있으며, 체험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풀빌라형 숙박시설(수박‧연꽃‧함박) 3개실과 단체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대형 숙박동 1개실이 운영된다.


센터에서는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친화적 공간조성으로 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연중 활력 넘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함박골마을.com)를 통해 체험‧숙박 예약 및 문의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으로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도시 관광객의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 조성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6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군, 함박골 수박한마음센터 개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