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 신규 시행

전자영수증 발급 등 탄소중립 실천 시 1인당 연간 최대 7만 원 지급

 

164559960663403.jpg

 

경상남도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그간 추진해온 탄소포인트제와는 별도로 올해부터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를 신설 추진한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란 백화점이나 마트 이용 시 전자영수증 발급전기차 등 무공해차 대여배달 주문시 다회용기 사용그린카드로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 참여 실적에 따라 실천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이다.

 

특히 올해에는 첫 시행인 점을 감안하여 실천 활동 중 한 가지만 이행해도 최초 실천다짐 지원금으로 5,000원을 지급하며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발급 받는 등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1인당 연간 최대 7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현금이나 카드사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2022년 5월 이후 한국환경공단에서 일괄 정산해 지급하고 그 이후에는 매월 지급할 예정이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는 도민 누구나 상시 참여 가능하며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누리집(cpoint.or.kr/netzero)에서 회원가입을 하고행동실천 항목에 있는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제도 참여기업 현황실천항목 및 참여방법인센티브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병희 경남도 기후대기과장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기 위해 새로이 시행하는 제도인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며 많은 도민들이 실천 활동에 참여하여 혜택도 받고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 :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도시가스, 상수도,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 제도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 전자영수증 발급, 무공해차 대여 등 일상 생활 속 다양한 소비활동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포인트를 받는 제도

태그

전체댓글 0

  • 231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하고, 포인트 혜택 받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