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경남도청1.jpg

 

 

청년여성 채용 기업에 인건비 및 교통비 6개월간 지원

청년여성에게는 직무교육자격증 취득멘토링 등 지원

- 3월 26일까지 진주거제양산의령합천 지역 9개 참여기업 모집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내 청년여성의 고용 활성화와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2024년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사업은 도내 만 39세 이하의 청년여성을 채용한 기업에 청년여성 1인의 인건비(월 172만 원)와 교통비(월 10만 원)를 6개월간 지원하고채용된 청년여성에게는 직무 역량강화 교육자격증 취득멘토링구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도내 소재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새일센터 여성친화 일촌기업 등으로진주시거제시양산시의령군합천군에 소재한 총 9개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은 각 지자체 및 지역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진주거제양산경남새일센터공고문의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접수 기한 내에 전자우편(각 지역별 여성새로일하기센터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286-167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현숙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 사업이 청년여성의 고용을 활성화하고 기업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내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지난해 신규사업으로 추진된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사업을 통해 20명의 청년 여성이 지역 기업에 채용되어 교육서비스업사회복지서비스업정보통신업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직무경험을 쌓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여성 A씨는 청년여성 일경험 지원사업을 통해 관심 있던 직무를 현장에서 체험해보는 기회를 얻었고직무교육과 자격증 취득 등의 지원을 통해 향후 진로 결정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0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여성 채용하고, 인건비 지원 받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