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170737430610116.jpg

 

 

- 8시군 보건소장 회의 개최비상진료체계 구축 등 대응 논의

도 · 전 시군 24시간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설치·가동도민 불편 최소화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의대정원 확대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비하기 위해 2월 8일 오후 시군 보건소장 회의를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였다.

 

이에 따라 도와 시군은 의사단체 집단행동으로 도민 의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진료 대책을 수립하였다.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은 보건의료국장을 총괄담당관으로 상황총괄팀비상진료대책팀공공대응팀현장지원팀 등 4개팀 33명으로 구성된다.

 

주요 역할은 시군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점검 응급실·중환자실 등 필수의료 24시간 비상진료체계 점검 의료이용 차질 발생 여부 등 상황 파악 공공보건의료기관 비상진료체계 유지 유관기관 상시 협력체계 구축 등으로 도민의 의료이용에 혼란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괄 기능을 수행한다.

 

아울러 비상진료대책을 통해서 응급실 등의 24시간 비상진료체계 유지공공병원 등의 진료확대 계획 등을 미리 수립하였다.

 

구병열 도 의료정책과장은 집단행동으로 도민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 받아서는 안 된다"며, "24시간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도민 의료 이용에 불편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2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도민 의료 이용에 불편 없도록 「비상진료대책」수립, 24시간 상황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