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170737080891976.jpg

 

- 30일 찾아가는 빨래방을 시작으로 8일 창원 가음정시장까지

총 7곳의 전통시장 방문 등 각계각층 목소리 경청하고 설 명절 온기 함께 나눠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30일 마산 합포구 진전면 동산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빨래방 사업장을 시작으로, 2월 8일 창원 가음정 전통시장까지 5일간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 일상을 세심히 챙기면서 따뜻한 설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 나갔다.

 

박 도지사는 1월 30일 동산마을 어르신들의 대형빨래를 수거하여 초벌 빨래빨래차량에 장착된 세탁기를 이용한 세탁·탈수건조까지 전 과정을 현장 종사자들과 함께하며 찾아가는 빨래방의 복지서비스 과정을 체험했다.

 

이날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를 이용하신 마을 어르신은 무릎이 아파서 걷기도 힘든데 이렇게 마을까지 찾아와서 이불 빨래를 깨끗하게 해주니 너무 고맙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월 5일에는 사할린 한인 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사할린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는 가슴 절절한 사연을 듣고도는 지원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다또한도는 사할린 한인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작년 2월에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한 바 있다.

 

2월 6일에는 거창읍에 위치한 노인·여성·장애인 복지시설인 삶의쉼터를 방문하여 이용자와 종사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귀담아 들었다도와 거창군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2월 7일은 수출 효자품목인 경남 딸기의 수출농업단지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 방안을 함께 고민하였다. 2023년 경남 딸기는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일부 국가에서는 로열티까지 받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박 지사는 양산 덕계전통시장(5), 거창 전통시장(6), 진주시 중앙시장 등 4개 시장(7), 창원 가음정 전통시장(8), 총 7곳을 4일간 연이어 방문하였다.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건어물 등을 구입하면서 설 명절 주요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 상황을 점검하고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박 도지사는 어려운 도민들이 훈훈한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시장에서 구매 물품 전부를 복지시설에 전달하였다.

 

경남도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액된 252억 원의 예산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편성하였으며정부에서도 올해 온누리상품권 개인별 구매 한도를 50만 원 상향하여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있다.

 

박완수 도지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각계각층의 도민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며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앞으로도 우리 도는 도민과 함께 희망이 가득한 새로운 경남시대를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4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지사, 설맞이 5일간 민생현장 찾아 광폭행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