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169266233358503.jpg

 

전시연계 토다 밴드’ 공연 개최

- 8월 25일 한여름 밤미술관에서 열리는 락밴드 공연

방정아 작가와 협업해온 한국의 퓨전 락그룹 토다 밴드와 함께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저녁미술관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공연 당일 미술관 야간개장오후 8시까지 운영

 

경남도립미술관(관장 박금숙)은 지난 7월 21일 개막해 성황리에 운영 중인아카이브 리듬전시 연계로 오는 25일 저녁 6시 30미술관 야외 광장에서 한국의 퓨전락그룹 토다밴드” 공연을 개최한다.

 

아카이브 리듬은 2000년 이후부터 국내 미술관이 적극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미술 아카이브에 대한 논의의 일부를 전시의 형식을 통해 다루고 있다. ‘동시대 미술관은 무엇을 어떻게 기록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건용안규철방정아 작가의 아카이브 비전을 제안한다특히 이번 락그룹 토다밴드” 공연은 방정아 작가의 음악 아카이브 중 일부를 실제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다.

 

오랜 시간 방정아 작가와 협업해온 토다밴드는 클래식과 국악(Rock)을 표방하는 그룹으로 21세기 새로운 클래식을 제안하며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음악으로 풀어낸다이번 공연에서는 토다밴드를 대표하는 깃발’, ‘가락’, ‘하모니움’ 등 6곡이 연주되며 보컬건반베이스기타는 물론 바이올린피리태평소가 어우러진 공연이 될 예정이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도민들이 전시연계 음악 공연을 통해 전시를 더욱 풍요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저녁 미술관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별도 공연 예약 접수는 없으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당일 미술관 야간개장으로 오후 8시까지 공연과 함께 전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토다밴드는 2007년 결성되어 EBS 스페이스 공감주미국대한민국 대사관부산국제록페스티벌성남 아트센터울산방송 뒤란, KBS TV, MBC 라디오, KNN 등에서 연주한 바 있는 한국의 퓨전 락밴드이다.

 

작곡 및 건반이기녕 (동의대 교수)

보컬이상 (부산예대 교수), 홍은지(동의대 외래교수)

건반장세연 (신라대 외래교수)

피리진형준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바이올린조혜운 (부산대 경성대 외래교수)

드럼윤혁성 (고신대 신라대 외래교수)

베이스정우진 (전문 연주자)

기타진석곤 (고신대 외래교수)


태그

전체댓글 0

  • 747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립미술관 기획전, ‘토다 밴드’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