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경남.jpg



- 17일부터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직원 1,000여 명 참석

- 도정 운영의 파트너로서 도민 위해 함께 뛰는 공공기관의 역할 당부

- 도정비전인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다함께 제창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 직원들이 도정의 주요사항을 공유하고 도민을 위해 함께 뛰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18일까지 이틀간 직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박완수 도지사는 “지방공공기관은 설립 취지에 따라 경남 발전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며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들이 지역경제 회복 등 도민을 위해 함께 뛰는 공공기관 역할에 각별히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도 감사위원장도 이날 강의를 통해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기관의 청렴도 향상 등 도정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지방공공기관의 청렴을 요청했다. ‘90년대생이 온다’의 저자인 임홍택 작가는 최근 세대 갈등으로 직장 내 원활한 소통 방법을 공유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기술의 이해와 미래세대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이 도정운영의 파트너로서 ▲기관 운영의 본질적 목표에 대한 진지한 고찰 ▲도정의 가치관과 지향점에 대한 숙지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깊은 고민 ▲조직설립 목적에 기반한 선제적이고 심도 깊은 업무 고찰 등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박 도지사와 참석자들은 도정비전인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이라는 구호를 다함께 제창하며 경남도의 구성원으로서 도민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일할 것을 다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3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