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171618796655508.jpg

 

171618796669284.jpg

 

 

 

 

- 20일 거점통합돌봄센터 늘봄상남에서 경남-도 교육청 간 업무협약

늘봄학교 기관 간 협력으로 아동의 안정적 성장과 복지증진 도모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유보통합 실현 상호 협력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을 위해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이 만났다.

 

경상남도는 20일 오후 거점형통합돌봄센터 늘봄상남에서 경남 늘봄학교와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과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남의 미래세대인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한 늘봄학교의 협력 방안 마련과 영유아에게 일관적이고 균등한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늘봄학교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늘봄학교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한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하며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유보통합 협약에서는 원활한 지방 보육업무 이관질 높은 영유아 교육서비스 기반 조성 등 유보통합의 성공적 실현을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늘봄학교와 유보통합의 성공을 위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도민의 입장에서 보면 아이를 잘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는 기관의 역할이 나누어져 있지 않다며 도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앞으로도 중앙부처경상남도교육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협약식 이후 박완수 도지사는 거점통합돌봄센터인 늘봄상남의 돌봄 교실과 운영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경남교육청,늘봄학교·유보통합 성공적 추진 위해 함께 손잡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