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171212557056242.jpg

 

171220470761684.jpg

 

171220470774307.jpg

 



SK오션플랜트() 대규모 투자유치경남 제1호 기회발전특구 지정 청신호

우주항공청 중심 산업기반 조성항공·우주 산업 분야 기업 4개 사 유치

항공국가산업단지 및 서부경남 집중 투자유치로 지역 균형발전 도모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4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SK오션플랜트, LS엠트론금아파워텍메카티엔에스에코그래핀아스트PMI바이오텍우성정밀인산가 등 9개사와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하여 9개 투자기업 대표와 조규일 진주시장박동식 사천시장이상근 고성군수진병영 함양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 기업 대표자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박찬성 LS엠트론㈜ 전무선재홍 금아파워텍㈜ 총괄이사,

김경규 메카티엔에스 대표이사조성욱 에코그래핀 대표이사김두일 아스트 대표이사,

박정규 PMI바이오텍 대표이사이승락 우성정밀 대표이사김윤세 인산가 대표이사

 

 

이번 투자협약은 해상풍력발전 플랜트우주·항공자동차 정밀기계 등 미래 지속 가능하고 성장성이 높은 산업분야의 대규모 투자이며 총 4,06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투자내용을 살펴보면먼저 SK오션플랜트는 전세계적으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는 해상풍력시장* 선점을 위해 고성군 동해면 일원 약 48만평의 부지를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전문 생산단지로 조성하여 대규모 설비투자를 단행한다.

국제재생에너지기구 IREN에 따르면 2050년까지 전 세계 해상풍력발전 용량이 1,000G를 넘을 것으로 예상

 

경남도는 SK오션플랜트가 진행하는 대규모 투자사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이번 투자협약 체결 직후 해당 투자지역을 경남 제1호 기회발전특구로 지정 신청할 계획이다.

 

LS엠트론는 경기도 안양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산업용 전기·전자기계부품에너지 분야 선도기업인 LS그룹의 계열사이자 농기계산업기계 및 첨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진주 정촌일반산업단지 내 공장 신설을 위해 160억 원을 투자하여 2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

 

금아파워텍과 메카티엔에스는 진주 뿌리일반산업단지 내 공장 신설투자를 결정했다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 기업인 금아파워텍는 75억 원을 투자하여 10명의 신규고용을위성 발사에 필수요소인 전기추력기 등을 생산하는 항공기 부품 제조 전문 기업 메카티엔에스는 40억 원을 투자하여 15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게 된다.

 

에코그래핀은 충남 천안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우주·항공 복합소재 전문 제조기업이다지난 2월 경남도와 경남투자청이 대전에서 공동 주최한 국내·외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유치한 기업으로서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사천지구 내 공장 신설을 위해 207억 원을 투자하여 79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

 

아스트와 우성정밀은 도내 전통 항공기 부품 제조기업으로서아스트는 사천 종포일반산업단지 및 사천제1일반산업단지 내 공장 신·증설을 위해 111억 원을 투자하여 235명의 신규고용을우성정밀은 사천 종포일반산업단지 내 공장 신설을 위해 60억 원을 투자하여 16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계획으로이들 기업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발맞추어 에코그래핀과 함께 경남 우주·항공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PMI바이오텍은 용액공정이라는 기술을 통해 산업폐기물로 분류되는 굴껍데기로 고순도 탄산칼슘을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사천시 내 공정 신설을 위해 100억 원을 투자해 4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인산가는 경남 함양에 조성되는 인산죽염항노화지역특화농공단지* 내 공장 신설을 위해 400억 원을 투자하여 45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며이번 투자로 인산가는 생산·물류시설을 통합하여 기존 생산량 대비 4배 이상의 생산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죽염 생산뿐만 아니라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 및 경남 항노화산업 발전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63,700여 평··상 복합 융합 6차산업 특화농공단지

 

협약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기업과 인재의 유치는 지역 발전에 가장 주요한 핵심포인트라며 앞으로도 경남도는 기업하기 좋고투자하기 좋은 경남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이번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및 경남 제1호 기회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기점으로추가 기회발전특구 발굴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아울러 경남이 우주·항공산업의 메카이자 허브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우주·항공기업 유치에 전방위적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0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할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