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171098072278629.jpg

 

 

 

행복을 공유하고가족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복가족 공모

올해  시행, 총 10가족 선정하여 행복한 가족상 도지사 표창 수여

- 4월 17일까지 방문우편 또는 온라인(전자우편접수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행복한 가족위기를 극복한 가족나눔을 실천한 가족 등 단란하고 모범적인 가정을 발굴하여 가정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신설한 경상남도 행복한 가족상후보 가족을 4월 1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4.3.19.) 기준 도내에 주소를 두고총 거주기간이 5년 이상인 도민으로 가족 사랑을 실천한 가족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추천 대상은 ▲ 3대 가족(대가족으로 가족간 화목과 유대가 강하여 모범이 되는 가족▲ 돌봄가족(가족구성원 돌봄에 적극 참여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한 가족평등가족(육아·가사활동 참여로 평등하고 민주적인 가족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가족▲ 희망가족(가족이 처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희망이 되는 가족)▲ 나눔가족(지역사회 기부 혹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한 가족등이다.

 

경남도는 총 10가족(행복한 가족대상 1가족행복한 가족상 9가족)을 선정하여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수상 가족의 모습을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가족센터 누리집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경남도는 ▲ 사회적 파급효과▲ 가족구성원의 노력 및 의지▲ 사회공헌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경상남도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기관에서는 4월 17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gsnd@familynet.or.kr)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www.gyeongnam.go.kr) 및 경상남도가족센터(gsnd.familynet.or.kr)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기타사항은 경상남도가족센터 가족운영팀(055-716-2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 경상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삶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고힘들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존재는 가족이라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가족의 이야기가 발굴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복은 가족과 함께 온다 ‘경상남도 행복한 가족상’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