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경남.jpg

 

- 4~6테마파크내 50여 개 부스에서 로봇전시 관람·체험 가능

- 6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첨단로봇산업 육성포럼 개최

 

경상남도는 4일 도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로봇문화 체험 축제인 ‘2023 로봇세일페스타가 경남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이 주관하는 ‘2023 로봇세일페스타는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을 비롯하여 이성민 창원시 미래전략산업국장주봉한 경남도의원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김당주 경남로봇산업협회장최원기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개막식 특별이벤트로 이은결의 축하 마술공연이 함께 펼쳐졌다.

 

행사기간 중 로봇랜드 테마파크 방문객들은 50여 개 부스에 마련된 다양한 교육용로봇스마트로봇서비스로봇 등을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참가한 기업들은 개발된 로봇 관련 상품을 홍보판매한다.

 

또한, 6일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는 첨단 자율주행 물류이송 로봇 활용 사례미래 우주로봇 등에 대한 특별 강연과 함께 경남 첨단로봇산업 생태계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포럼이 열리며로봇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경남의 로봇산업 추진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로봇세일페스타 공식 누리집(www.robotsalefes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은 로봇세일페스타를 통해 도민들은 로봇 친화적인 사회로의 변화를 체험하고 기업들은 판매 홍보의 기회가 되어 로봇문화 확산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57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민과 함께하는 ‘2023 로봇세일페스타’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