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시민정신건강증진을위한‘창원시마음건강센터’업무개시(창원보건소건강증진과)-마음건강센터사진.jpg.1200x1200.jpg


창원보건소(소장 정혜정)는 정신장애인의 양질의 삶 보장 및 창원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창원시 마음건강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창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좌측)에 소재한 「창원시 마음건강센터」는 총 7명의 전문운영 인력을 확보하고, 9월 1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이로써 창원시는 경남 최초 ‘정신재활과 시민 정신건강증진 기능’을 융합한 ‘정신건강통합서비스’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

최근 정신장애인의 지역사회 융화 및 복지서비스 수요 증대와 갈수록 높아지는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설립된 「창원시 마음건강센터」는 주간·직업 재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사회적 기능 향상, 취업전 교육, 일자리 발굴,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하여 정신장애인의 지역사회 복귀를 돕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민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창원시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보건소 정혜정 소장은 “삶의 방식이 다양하게 공존하는 현 시대에 다양한 복지수요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창원시 마음건강센터」는 마음건강검진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마음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안식처로서의 역할을 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창원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62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창원시 마음건강센터’ 업무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