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경남.jpg

 

- 경남도, 경남지역중독협의체 누리집 새롭게 단장하고 이벤트 개최

- 누리집 들어가 퀴즈 풀고 축하 메시지 남기면 참여 완료

- 중독예방에 대한 관심과 중독 전문기관 서비스 접근성 제고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경남지역중독협의체 누리집 새 단장을 기념하여 내달 9일까지 ‘중독협의체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정신건강 현황조사에 따르면 2020년 경남의 고위험 음주율은 14.4%로 전년 대비 5.1%p 감소하였으나, 20개 시・군 중 13개 시・군이 경남 평균 고위험 음주율보다 높았고, 음주 문제로 인한 상담 및 치료 경험은 1.5%로 낮게 나타났다.


이에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은 도민들을 도울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경남지역중독협의체 연합 누리집을 새롭게 단장하고 이벤트를 개최한다.


중독예방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 들어가 퀴즈를 풀고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하여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포스터 또는 도 공식 누리소통망서비스, 경남지역중독협의체 누리집(http://www.gnaddic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지역중독협의체는 도내 분절된 중독 관리 서비스를 통합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5개소(창원시 창원, 창원시 마산, 진주시, 김해시, 양산시), 경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경남스마트쉼센터, 국립부곡병원 약물중독진료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남지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영남권 중독재활센터, 김해 한사랑병원 등 총 12개의 중독 전문기관이 모여 지난 2016년 발족했다.


2021년부터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4대 중독(알코올·약물·도박·디지털기기)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에게 중독 치료 및 재활서비스, 중독예방교육, 중독예방 홍보 및 캠페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종철 경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중독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문제이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도민들이 중독 예방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8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지역중독협의체 누리집에서 퀴즈 풀고 상품 받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